HK416.


HK는 내가 싸워온 전장 어디에서도 맞지 않는 총이었다. 난 당신이 시내에서 얌전하고 깔끔하게 싸우는 사람이 아니라면
 416을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. 


이건 공식 메뉴얼인데 저거대로 부품마다 서로다른 오일을 사용해야 한다.


이건 전용툴로 프레셔 볼트 부분을 청소하는 내용인데 당연히 저 전용툴은 HK에서 판매한다. 내가 2015년 처음 416을 사용했었을때 416을 가져온 외국 현역 특수전들도 저런 내용을 알지 못했다. 그냥 "왜 자꾸 고장나지?"라는 말만 했었다. 그 뒤로 미국인들 중 416 경험, 그것도 오래, 많이 경험을 가진 자들도 저런 내용 아는 놈이 없었다. 

그냥 외국군 사진보고 마냥 멋졍~ 멋졍~ 하는 침팬지 수준 놈들 한테는 빨리겠지만 춥고, 습한 상황에서 사용시 기능 고장 이슈는 당신의 목숨을 끊어 놓을 수 있고 관리하기도 번거롭다. M4에 비해 딱히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지지도 않았다. 

우리도 416 사용하는 사람이 있긴 있는데 416 사용하는 사람들 중 컴뱃오퍼레이터는 없다. 그냥 창고에서 먼지 뽀얗게 싸인체 방치되고 있는 총이다.


Comments

Popular Posts